오늘의 QT (2018.12.1) 기사의 사진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입을 열어 가르쳐 이르시되”(마 5:1∼2)

“Now when he saw the crowds, he went up on a mountainside and sat down. His disciples came to him, and he began to teach them saying:”(Matthew 5:1∼2)

언덕에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보고 경사진 곳에 올라가 앉습니다. ‘야외 수업’이 진행되는 이곳에는 기대와 설렘이 가득합니다. 예수는 요한에게 세례를 받은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광야에서 마귀에게 시험을 받을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응했습니다. 천국 복음을 전파하고 백성 가운데 병과 약한 것을 고치셨던 분입니다. 제자들은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는 말씀을 듣고 예수를 따르는 사람들입니다. 무리는 이스라엘 안팎에서 예수의 소문을 듣고 온 고통당하는 자들입니다. 무리 앞에선 예수께서 침묵을 깨고 중요한 말씀을 하려 하십니다. 어떤 말씀을 하실지 자못 궁금할 따름입니다. 말씀에 기대는 12월을 열어봅시다.

박정환 목사(순천동명교회)

약력=장로회신학대 신학과·신학대학원(역사신학 박사), 전남 순천 동명교회 담임목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