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내가 이제 그것을 위하여 준비하리라 하고 다윗이 죽기 전에 많이 준비하였더라.”(대상 22:5)

“Therefore I will make preparations for it.” So David made extensive preparations before his death.”(1Chronicles 22:5)

기회는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보고 붙잡으려 하면 지나가 버리기 때문에 기회는 다가올 때 붙잡아야 합니다. 다윗은 언약궤를 모실 성전을 건축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깨달았을 때 다윗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아들 솔로몬이 아름답고 웅장한 성전을 지을 수 있도록 건축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합니다. 성전을 건축할 사람을 선발하고 건축자재를 준비합니다. 그런데 다윗은 자신이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돼 있음을 알았습니다. 하나님이 부르시기 전에 모든 준비를 마쳐야 했습니다. 자신은 성전을 지을 수도 없고 그곳에서 예배할 수도 없었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합니다. 건축 준비는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한 것입니다. 사람마다 반드시 해야 할 역할이 있습니다. 그 역할에 충실할 때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오늘 우리들이 꼭 해야 할 일을 놓치지 않고 행하며 살기를 원하십니다.

이명진 목사(보배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