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안방에서 실감나는 VR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KT 슈퍼 VR’을 선보인다. KT 제공

휴가철을 맞아 이동통신 3사가 고객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통사들은 특히 올해 집에서 시원하게 휴가를 즐기려는 홈캉스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SK텔레콤은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독점 생중계를 내세웠다. SK텔레콤은 국내 최다인 12개 시점을 제공하는 5GX 멀티뷰로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생중계한다. AR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경기가 열리는 ‘LCK 아레나’로 순간 이동한 느낌을 주는 ‘점프 AR’ 서비스를 제공한다. 옥수수 내 ‘SKT 5GX관’에서는 아이돌, 영화, 프로야구 등을 VR로 볼 수 있다.

KT는 올레 tv 모바일에서 공포, 스릴러 장르 콘텐츠를 360도 VR로 시청할 수 있는 ‘호러 VR 특집관’을 오픈했다. 호러 VR 특집관은 올레 tv 모바일에서 볼 수 있으며, 4K 무선 VR 서비스 ‘KT 슈퍼 VR’에서도 즐길 수 있다. KT는 18일까지 올레 tv에 여름 특집관을 마련하고 매주 꼭 봐야 할 장르별 100선, TV로 떠나는 세계여행, 소장용 콘텐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홈캉스 지원금을 증정한다. 11일까지 ‘어벤져스: 엔드게임’,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등 최신 영화 카테고리에서 해당 영화 VOD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VOD영화 쿠폰 5만원(20명)을 제공한다. U+VR로 방안에서 생동감 있게 공연을 보거나 좋아하는 스타와 만날 수도 있다. 다양한 장르의 VR 영화, 아름다운 여행지 영상, 세계적인 유명 공연, 인터랙티브 게임, VR 웹툰 등도 준비돼 있다.

SK텔레콤은 AR을 이용한 게임 ‘해리포터: 마법사연합’(위쪽)과 VR를 적용해 실감나는 LCK 생중계(아래쪽)로 5G 확산에 나선다. SK텔레콤 제공

휴가철을 맞아 멤버십 혜택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5G 가입자는 T멤버십을 이용해 5일, 15일, 25일에 배스킨라빈스 50% 할인 쿠폰, 11번가 5GX 액세서리 50% 할인 쿠폰, 쥬라기월드 특별전 1인 무료입장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5일에는 세븐일레븐, 파리바게뜨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5~19일까지(공휴일/주말 제외, 일 3000명 선착순) 전국 메가박스에서 1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고, 20~31일까지는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김해 롯데 워터파크 등 5대 워터파크 이용권 1+1 혜택이 제공된다.

KT는 5G 상용화와 함께 K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5Good(오굿!) 혜택’을 모닝·데이·위크 세 가지로 운영하고 있다. 매월 5일 새로 공개되는 8월 ‘5Good 위크’는 ‘타짜: 원 아이드 잭’ 시사회가 준비됐다. KT 멤버십 고객 3000명을 초대하며, 8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 KT닷컴에서 응모 가능하다. 또 롯데월드 최대 1+1 혜택, 도심형 VR테마파크 ‘VRIGHT’ VVIP/VIP 무료, 일반 50% 현장할인 등이 준비돼있다. 휘닉스파크평창 최대 74% 할인, 블루캐니언 원마운트 최대 60% 할인, 캐리비안베이 30% 할인, 설악워터피아 35% 할인 등 워터파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도 다양한 VR콘텐츠로 홈캉스족을 겨냥한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은 15일까지 ‘트립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최대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2인 가족권 1만4000원 할인,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입장권 20% 할인, 설악 워터피아 입장권 35% 할인, 뽀로로아쿠아빌리지 워터파크 입장권 35% 할인,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 할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입장권 5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 제주항공 국내선 5000원 할인, 국제선 1만원 할인, AJ렌터카 최대 45% 할인 등도 가능하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 로밍 관련 혜택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31일까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바로(baro) 요금제’를 추천받기만 해도 경품을 제공하고, 가입 후 바로 통화를 이용한 고객 1만명에게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을 제공하는 ‘바른 로밍 페스티벌’도 실시 중이다.

KT는 익스피디아에서 호텔 예약(KT전용 익스피디아 사이트에 한함) 시 1박당 로밍요금 1만원을 할인해준다. 해외에서 KB국민카드를 이용하는 KT 고객에겐 로밍 요금을 캐시백으로 되돌려준다. 20만원 이상 1만원 100만원 이상 2만원, 200만원 이상은 3만원이다.

LG유플러스는 ‘U+해외로밍 역량고사’ 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 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 홈페이지 내 이벤트에 참여해 간단한 문제를 풀면 추첨을 통해 로밍 상품권 1만1000원(100명), 빙수 교환권(200명), 아이스크림 교환권(300명) 등을 제공한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