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그의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고 내가 오늘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신 10:12~13)

“And now, O Israel, what does the LORD your God ask of you but to fear the LORD your God, to walk in all his ways, to love him, to serve the LORD your God with all your heart and with all your soul, and to observe the Lord's commands and decrees that I am giving you today for your own good?”(Deuteronomy 10:12~13)

운동경기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규칙 안에서 경기는 온전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 안에서 행복하게 사는 데도 조건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정한 규칙대로 살아야 하는 겁니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은 우리를 구속하는 수단이 아니라 행복을 향한 길잡이입니다. 말씀 안에서 참된 행복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이영규 목사(청라 광림서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