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감축 실천 활동과 연계 금융혜택

IBK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미세먼지 감축 활동과 연계해 금융 혜택을 주는 ‘IBK늘푸른하늘통장’ ‘IBK늘푸른하늘대출’을 판매하고 있다. ‘IBK늘푸른하늘통장’은 적립식 거치식 입출금식으로 나뉜다. 적립식과 거치식은 개인·기업 고객 모두, 입출금식은 개인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개인 고객 대상 적립식의 경우 환경개선 ‘다짐’ 연 0.4% 포인트, 환경개선 ‘실천’ 연 0.4% 포인트 등 최고 0.8%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거치식은 환경개선 ‘실천’ 우대금리 연 0.25% 포인트를 제공한다. 기업고객의 경우 적립식 거치식 모두 환경보호 ‘서약’에 참여하면 연 0.1% 포인트, 환경개선을 ‘실천’하면 연 0.1%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챙길 수 있다.

개인 고객의 환경개선 ‘실천’은 대중교통(후불교통 카드 사용실적)·친환경 차량 이용, 노후 경유차 제한조치 이행 중 1가지, 기업고객의 환경개선 ‘실천’은 친환경 차량 이용·자동차 대기매연저감장치 설치·노후 경유차 폐차·IBK기업은행 환경 관련 대출 보유 중 1가지를 충족하면 된다.

‘IBK늘푸른하늘대출’은 혁신성장 영위기업 가운데 신재생에너지·친환경발전·에너지효율향상·환경개선·환경보호 중소기업에 특화된 상품이다. 대상 기업에 연 1.0% 포인트 금리 감면 혜택을 준다. 총 지원 규모 500억원으로, 기업당 최대 3억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