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영세·중소 가맹점 마케팅 지원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영세·중소 가맹점의 효율적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기술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 ‘링크(LINK) 비즈파트너’를 운영하고 있다. 중소 가맹점주가 삼성카드 가맹점주 홈페이지에서 링크 비즈파트너를 신청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혜택을 등록하면 된다. 삼성카드는 해당 혜택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제공한다. 올해 2분기 링크 비즈파트너 이용 가맹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2% 늘었다. 삼성카드 측은 “링크 비즈파트너는 특허를 받은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스마트 알고리즘’을 통해 해당 가맹점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만 선별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며 “이 때문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기존 프로모션보다 비용 대비 효율이 높다”고 설명했다.

삼성카드에 따르면 링크 비즈파트너 이용 가맹점을 무작위 추출해 조사한 결과, 링크 비즈파트너 이용 후 평균 6.3%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고 한다. 음식점(6.7%) 미용(12.5%) 커피·제과(7.2%) 편의점(13.5%) 마트(13.2%) 등 생활 밀착형 업종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링크 비즈파트너를 이용하는 가맹점은 매장 홍보 시 별도 비용 없어 광고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삼성카드는 강조했다. 가맹점은 고객이 ‘삼성카드 링크’를 통해 혜택을 연결한 뒤 실제 해당 매장을 이용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에 대한 할인 비용만 지불하면 된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