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이르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바울이 그 환상을 보았을 때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 줄로 인정함이러라.”(행 16:9~10)

“During the night Paul had a vision of a man of Macedonia standing and begging him, ‘Come over to Macedonia and help us.’ After Paul had seen the vision, we got ready at once to leave for Macedonia, concluding that God had called us to preach the gospel to them.”(Acts 16:9~10)

아시아 선교를 준비하던 바울 사도는 환상 중에 마게도냐 사람의 청함을 본 후 유럽으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하나님이 바울의 선교지를 바꾼 것입니다. 이런 순종으로 유럽에 복음이 전해졌습니다. 때때로 성령님께서 우리의 계획을 다른 길로 이끄실 때가 있습니다. 바울 사도처럼 하나님을 의지한다면 기적의 역사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영규 목사(청라 광림서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