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새인의 서기관들이 예수께서 죄인 및 세리들과 함께 잡수시는 것을 보고 그의 제자들에게 이르되 어찌하여 세리 및 죄인들과 함께 먹는가.”(막 2:16)

“When the teachers of the law who were Pharisees saw him eating with the sinners and tax collectors, they asked his disciples: ‘Why does he eat with tax collectors and sinners?’”(Mark 2:16)

예수께서 죄인 및 세리들과 함께 식사하는 모습을 본 바리새인과 서기관이 외칩니다. “어떻게 당신의 선생은 죄인들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가.” 악한 마음을 가진 자의 눈에는 모든 것이 비난과 질타의 대상입니다. 모든 상황을 악하게만 해석하려 합니다. 반면 선한 마음을 가진 눈에는 모든 것이 선하게 보입니다. 온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예수님의 눈에는 모두가 아픈 눈과 같은 존재들이었습니다. 그들의 현재 자리가 세리이고 혈기로만 무장한 사람들이었지만, 주님은 그들이 가진 내면의 특별한 부분들을 아름답게 보셨습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하셨고 그들을 제자 삼으셨습니다. 당신이 바라보는 눈은 선합니까.

COVA국제선교회 대표 박성호 목사

약력=평택대 신학과, 중앙대대학원 졸업, 싱가포르CFA 선교학교 수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