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하니.”(에 4:14)

“For if you remain silent at this time, relief and deliverance for the Jews will arise from another place, but you and your father’s family will perish. And who knows but that you have come to royal position for such a time as this?”(Esther 4:14)

미국 잡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이달호 표제는 ‘약진하는 여성들’이었습니다. 부제로는 ‘세상의 질서를 바꾼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며 사회를 바꾸고, 그 목소리를 통해 이룬 성공적 사례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에스더에게 전달된 모르드개의 외침은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하리라’는 것이었습니다. 에스더가 위기에 처한 나라를 위해 목소리를 내야 함을 외치는 것이었습니다. 침묵만이 살길이 아닙니다. 용기 있는 신앙의 목소리가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해 나갑니다.

COVA 국제선교회 대표 박성호 목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