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그의 꿈을 아버지와 형들에게 말하매 아버지가 그를 꾸짖고 그에게 이르되 네가 꾼 꿈이 무엇이냐 나와 네 어머니와 네 형들이 참으로 가서 땅에 엎드려 네게 절하겠느냐 그의 형들은 시기하되 그의 아버지는 그 말을 간직해 두었더라.”(창 37:10~11)

“When he told his father as well as his brothers, his father rebuked him and said, ‘What is this dream you had? Will your mother and I and your brothers actually come and bow down to the ground before you?’ His brothers were jealous of him, but his father kept the matter in mind.”(Genesis 37:10~11)

자녀들의 입술을 통해 나오는 그들의 이상과 꿈을 폄훼하지 마십시오. 야곱은 형들을 분노케 했던 아들 요셉의 꿈을 꾸짖었습니다. 이것은 자녀를 통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불신입니다. 때로는 허황하게 들린다 할지라도 높이 인정해주십시오. 기도로 격려하고 믿어주십시오. 자녀들을 통해 이루실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기대하십시오. 하나님은 자녀들의 꿈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기 원하십니다. 꿈도 하나님께서 부어주시는 선물입니다.(욜 2:28)

COVA 국제선교회 대표 박성호 목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