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수 1:7)

“Be strong and very courageous. Be careful to obey all the law my servant Moses gave you; do not turn from it to the right or to the left, that you may be successful wherever you go.”(Joshua 1:7)

‘해질녘 하늘은 붉다. 바람이 날카롭게 불어온다. 흔들흔들 요동하는 갈대가 맞이할 냉정한 어둠. 깊게 내리뻗은 뿌리는 단단하다. 바람도 지나고 어둠도 지나고 밀쳐 오르는 아침을 맞는다. 꺾이지 않는 갈대는 그곳에서 여유롭다.”

쫄지 마라!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강력한 명령형으로 말씀하십니다. 모세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 백성의 지도자로 세워진 여호수아는 가나안을 목전에 두고 불확실한 상황을 맞이합니다. 그에게 필요한 건 오직 한 가지, 강하고 담대한 믿음입니다.

강하고 담대한 믿음이란 무엇인가요. 불확실한 상황에서 확실한 하나,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고 지켜 행하는 믿음입니다. 오늘도 오직, 강하고 담대할 때입니다.

김인환 목사(안성 함께하는교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