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내 백성이 무엇이기에 이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드릴 힘이 있었나이까 모든 것이 주께로 말미암았사오니 우리가 주의 손에서 받은 것으로 주께 드렸을 뿐이니이다.”(대상 29:14)

“But who am I, and who are my people, that we should be able to give as generously as this? Everything comes from you, and we have given you only what comes from your hand.”(1Chronicles 29:14)

‘사랑하니 사랑하는 감정이 고개를 든다. 사랑은 기쁨이다. 사랑에는 즐거운 마음으로 무언가를 생각하고 무엇이든 할 힘이 있다. 설레는 사랑, 우리도 그들처럼 사랑하고 싶다.’

다윗의 즐거운 마음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성전 건축을 향한 의지를 하나님께서 거절해도 다윗은 좌절하지 않습니다. 백성들과 최선을 다해 성전 건축 재료를 준비한 뒤 감사의 기도와 찬양을 드립니다. 승리의 믿음이 무엇입니까. 즐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즐겁게 최선을 다하는 힘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그리고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에서 나옵니다. 우리도 그들처럼 사랑할 힘을 주옵소서.

김인환(안성 함께하는교회 목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