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수 1:7)

“Be strong and very courageous. Be careful to obey all the law my servant Moses gave you; do not turn from it to the right or to the left, that you may be successful wherever you go.”(Joshua 1:7)

‘서 있기도 고단하다만 웬 심보인지 흔들어대는 바람. 깡마르고 초라한 가지이건만 어디서 왔는지 바람은 치대어 댄다. 흔들, 흔들, 흔들 떨어져 나갈 듯 흔들리다 바람이 지나면 제자리. 성난 바람도 지나고 순한 바람도 지나고 깡마른 가지는 흔들리다 제자리. 살아있는 믿음, 살아내는 믿음, 흔들리다 제자리 잡는 믿음, 흔들리다 깊어지는 믿음.”

모세의 후계자 여호수아에게 여호와께서 명령하십니다. 오직 강하고 담대하라고. 강하고 담대함이 무엇인가요. 치우치지 않는 것입니다. 좌로도 우로도 흔들릴 수 있습니다. 흔들리다 하나님 말씀의 자리에 깊게 뿌리내리는 것이 강하고 담대한 믿음입니다. 하나님 말씀에 의지하고 순종하는, 강하고 담대한 신자 되시기 바랍니다.

김인환 목사(안성 함께하는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