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세상의 주관자로… 맡겨진 역할 멋지게 발휘”

한국대학생선교회 ‘2019 겨울 금식 수련회’ 둘째 날 현장

한국대학생선교회 소속 청년들이 지난 26일 인천 강화도 성산예수마을 수련원에서 ‘2019 겨울 금식수련회’ 저녁집회를 갖고 있다. 강화=강민석 선임기자

지난 26일 인천 강화도 성산예수마을 수련원. 1200여명의 청년들이 뿜어내는 열기가 느껴졌다. 청년들 각자의 손에는 물통이나 텀블러가 하나씩 들려 있었다. 물만 마셔가며 금식기도에 돌입한 지 이틀째였지만 지친 기색은 찾아볼 수 없었다.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까지 쳐가며 가정, 대학 캠퍼스, 나라와 한국교회, 세계 선교를 위해 부르짖으며 기도했다.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성민 목사) 주관 ‘2019 겨울 금식 수련회’ 둘째 날 모습이다. CCC는 25일부터 28일까지 ‘주님께로 돌아가자(슥 1:3)’란 주제로 전국에서 금식 수련회를 열었다. 성산예수마을 수련원에는 CCC 서울지역 청년들이 모였다. 이 밖에 경인,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전국 12개 지역별로 7000여명의 청년·대학생이 수련회에서 3일간 금식하며 같은 기도 제목을 놓고 한마음으로 기도했다.

박성민 목사는 수련회 기간 전국을 돌며 청년들에게 기도를 통한 하나님과의 교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목사는 “올해는 사회 각 영역이 큰 혼란과 위기 가운데 있었다. 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세상은 불안과 불확실성 속에 갇혀 있다”면서 “이럴 때 하나님과의 밀접한 관계가 모든 것의 근간이 돼야 한다. 이를 위해 청년들이 기도로 모이길 원한다”고 말했다. 또 “하나님을 제대로 알면 알수록 왜 우리가 그분에게 돌아가야 하는지 확신하게 된다”면서 “우리 모두 하나님께 온전히 돌아가 그분과 함께 죄로 물든 세상 속에서 맡겨진 역할을 멋지게 발휘하는 삶을 살아보자”고 권면했다.

청년들이 가정, 대학 캠퍼스, 나라와 한국교회, 세계 선교를 위해 기도하는 모습. 강화=강민석 선임기자

이날 설교를 전한 김윤희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 총장은 청년들에게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비전을 품을 것을 강조했다. 김 총장은 “하나님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우릴 만드셨다”면서 “우린 분명한 목적을 갖고 세상으로 나가야 한다. 누구나 갖는 목표가 아니라 선한 뜻을 품고 세상에 나가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하는 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하나님이 여러분 각자에게 주신 사명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여러분을 통해 일하실 크고 놀라운 하나님의 일을 기대하며 함께 기도하자”고 강조했다.

김창현(25) CCC 전국 총순장은 “무한경쟁시대라는 요즘 대학가에 개인주의가 팽배하다. 서로를 이해하기보다는 자기만 옳다는 생각으로 양극단으로 갈라지는 모습이 안타깝다”면서 “집회 때 단순히 생존만을 위해 살지 말고 생명을 나누는 사람이 되라 하신 말씀이 와 닿았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사람으로서 해야 할 마땅한 지상명령을 행하며 더 풍성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민정(24)씨는 “교계의 여러 이슈로 복음에 대한 학생들의 마음이 점점 닫혀가는 것만 같아 안타깝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음을 전했을 때 여전히 복음에 반응하는 이들이 있는 걸 보며 복음 전하는 일을 멈출 수 없다는 걸 느낀다”고 말했다. 또 “예전엔 금식에만 집중했다면 이젠 기도에 집중하는 내 모습을 발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나갈 사회에서 어떻게 하면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살아갈지 고민하며 세상 속 깨어진 가정의 회복이라는 소명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금식 수련회 진행을 책임지고 있는 이언균(CCC 대학사역 책임) 목사는 “무너진 교회와 가정, 캠퍼스 그리고 무엇보다 청년들 각자를 바로 세우기 위한 금식 기도 수련회”라면서 “청년들이 세상의 주관자 되시며 우리를 새롭게 회복시키시는 주님께로 분명히 초점을 맞춤으로써 주어진 사명에 헌신을 다짐하는 수련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화=임보혁 기자 bosse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