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클로젯(5일 개봉)


감독: 김광빈

출연: 하정우 김남길 허율 김시아 박성웅 등

내용: 벽장 속으로 아이가 사라졌다는 독특한 상상력에서 출발한 미스터리 공포. 이사한 새 집에서 딸(김시아)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 나선 아빠(하정우)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김남길)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영화는 장르적 외피 안에 아동학대나 가족해체 같은 사회문제에 관한 주제의식을 담아낸다. 서사 구성이 다소 엉성하게 느껴지는 지점도 있으나 배우들의 연기가 극의 빈틈을 채우고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한줄평: 무섭기보다 짠한, 특이한 공포

권남영 기자 별점: ★★★☆



◆뮤지컬

마리 퀴리(7일~3월 29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연출: 김태형

출연: 김소향 리사 정인지 김히어라 이봄소리 김찬호 양승리 등

내용: 여성 최초로 노벨상을 수상한 과학자 마리 퀴리의 대표적 업적인 라듐 발견과 그로 인해 초래된 비극적인 사건들을 그린 작품.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에 선정돼 2018년 초연됐다. 역사적 사실에 상상력을 더한 팩션 뮤지컬로 신선한 스토리와 감각적인 무대, 완성도 있는 음악으로 호평을 얻었다. 작품은 날카로운 시선으로 인간 이면을 들여다보는데, 좌절에 맞서는 숭고한 용기와 삶의 가치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한다.

◎한줄평: 삶이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갈 때

권남영 기자 기대치: ★★★



◆콘서트

혁오 콘서트 ‘2020 WORLD TOUR-SEOUL’(8~9일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


내용: 최근 새 음반 ‘사랑으로’를 발표한 밴드 혁오가 여는 콘서트다. 2년 만에 내놓은 신보에는 ‘헬프’ ‘헤이 선’ ‘뉴 본’ 등 6곡이 수록됐는데 공연에서는 이들 신곡을 직접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혁(보컬) 임동건(베이스) 임현제(기타) 이인우(드럼)로 구성된 혁오는 2014년 데뷔해 개성 넘치는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혁오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아시아 유럽 북미 등지에서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한줄평: 해외에서도 유명한 혁오의 월드투어 출정식

박지훈 기자 기대치: ★★★☆

<★ 다섯 개 만점·☆ 0.5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