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너희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이는 내가 너희에게 가 보나 떠나 있으나 너희가 한마음으로 서서 한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과.”(빌 1:27)

“Whatever happens, conduct yourselves in a manner worthy of the gospel of Christ. Then whether I come and see you or only hear about you in my absence, I will know that you stand firm in one Spirit contending as one man for the faith of the gospel.”(Philippians 1:27)

복음 안에서 하나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각자 색깔과 취향이 있고 하나님을 만나고 이해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기만 옳다고 고집하면 하나 됨은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복음 때문에 하나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일종의 냉장고 속 남은 반찬들입니다. 이 반찬들이 양푼에 쏟아져 밥과 함께 비벼지면 맛이 납니다. 비빔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고추장과 참기름입니다. 그리스도의 보혈과 성령의 기름입니다. 부족하지만 그리스도의 보혈과 성령의 기름 부으심으로 하나가 되어 복음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권준 목사(미국 시애틀형제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