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와 상생의 축복 베풀어 주옵소서

코로나19 극복 위한 릴레이 기도


전능하신 주님, 지금 우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무자비한 공략에 힘없이 밀려나고 비참하게 쓰러지며 좌절과 분노의 눈빛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불안의 심연에서 주님께 부르짖습니다. 무엇보다 치유 은총을 환자들과 감염자들, 치료하는 의료진을 위로하며 돌보는 모든 이들에게 풍성히 베풀어 주옵소서.

치유의 주님, 그동안 온갖 박테리아 침투로 생기는 질병을 항생제로 만들어 치료케 하신 의술발전의 은혜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다시 한번 의술발전에 힘을 주셔서 바이러스 박멸의 치료제를 만들어 많은 이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은총 베풀어 주옵소서.

은혜의 주님, 우리나라와 국민을 위해 기도합니다. 급격히 불어닥친 코로나19의 집단 감염국가로 낙인찍히면서 격리와 배척을 당하는 ‘코리아 포비아’의 아픔을 겪고 있습니다. 기왕에 닥친 집단 감염에 좌절치 말게 하시고 결연하게 일어나 슬기롭게 극복하고 효율적인 예방의 방안까지 만들어내는 역사를 허락하옵소서. 국민을 살리고 세계 시민들을 살려내는 급반전을 이뤄 새롭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코리아 필리아’의 기쁨을 누리게 축복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19가 평균 2주간의 잠복기를 두고 종횡무진하며 교활하게 생명을 파괴하듯 신앙의 세계에 혹세무민으로 거짓 신앙을 설파하고 가정을 파괴하고 사회를 더럽히는 교활한 악종 바이러스 종교집단이 횡행하며 주님의 이름을 망령되게 일컫는 횡포를 자행합니다. 성경의 말씀대로 주님의 진노하심이 악행을 심판하옵소서. 이번 사태를 통해 주님을 진심으로 믿고 고백하기로 결단하는 교회로 하여금 주님의 선하신 은총이 이기는 역사를 보게 하옵소서.

소망의 주님, 주님 지으신 세계와 모든 세계인을 위해 기도합니다. 국가 이기주의와 배타적 민족주의가 저지르는 온갖 폭력과 전쟁을 막아주시고 코로나19와 여타 연관되는 질병으로 고통당하는 세계 시민들에게 치유사역을 이끌어가는 모든 형제자매에게도 똑같은 치유의 은총을 부어 주옵소서. 그리하여 주님께서 축복으로 주신 성령 안에서 주시는 평화와 정의와 기쁨을 모두가 풍성히 누리고, 주님께 영광 돌리며 살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받들어 기도드립니다. 아멘.

박종화 원로목사 (국민문화재단 공동이사장)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