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시 67:5)

“May the peoples praise you, God; may all the peoples praise you.”(Psalms 67: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중국에서 시작된 이 전염병이 대한민국과 전 세계를 흔들고 있습니다. 온 민족에게 두려움과 공포를 주며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이 일로 온 민족에게 알리는 하나님의 엄중한 교훈이 있습니다. 이를 깨닫고 돌이킨다면 고통은 오히려 기회일 수 있습니다.

성도가 기도할 것은 코로나19로 고난의 터널을 지나는 온 민족이 인생의 연약함과 무지함을 깨닫고 하나님만이 인생의 주인이며 생명의 주관자임을 깨닫는 일입니다. 시편 기자는 간절히 기도합니다.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먼저 믿은 우리의 사명은 하나님을 멸시하고 우상을 섬기는 모든 이를 향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고통으로 한숨 짓는 이들이 하나님을 알고 그들의 입술로 하나님을 부르는 놀라운 기적을 위해 기도합시다. 주님! 도우소서.

강성률 목사(수원종로교회)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