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자사의 2020년형 QLED 8K TV(사진)에 대한 호평이 유럽에서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3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영국 IT 전문매체 T3는 인피니티 스크린을 적용한 제품(Q950TS)에 대해 “8K의 걸작, 새로운 지구상 최고의 TV”라고 극찬하며 5점 만점을 줬다. 이 매체는 ‘뛰어난 화질 업스케일링 기술’과 ‘최고의 HDR 영상 재생과 명암비’ ‘디자인’을 최고의 TV로 선정한 이유로 꼽았다.

글로벌 경제전문지 포브스도 “Q950TS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경이로운 화질”이라고 호평했다. 포브스는 디즈니+·애플TV·넷플릭스·아마존프라임 등 주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앱이 잘 갖춰져 있는 스마트 플랫폼, 딥러닝 기술이 적용돼 선명도와 디테일이 살아있는 화질을 보여주는 ‘퀀텀 프로세서 8K’, 시청자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인피니티 스크린’ 디자인 등을 높이 평가했다.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도 “Q950TS는 현존하는 8K TV 중 최고”라며 인피니티 디자인과 업스케일링 기술 등에 5점 만점을 부여했다. 또 다른 IT 매체 와이어드도 “콘텐츠 원작자가 의도한 대로 표현하는 완벽한 TV”라고 평가했다. 영국 AV 전문가그룹 ‘AV 포럼’은 삼성 QLED 8K TV를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현존하는 최고의 TV”라며 최고 평가 등급을 부여했다.

김성훈 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