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 년 동안에 네게 광야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지키지 않는지 알려 하심이라.”(신 8:2)

“Remember how the LORD your God led you all the way in the desert these forty years, to humble you and to test you in order to know what was in your heart, whether or not you would keep his commands.”(Deuteronomy 8:2)

굴곡 많은 광야 같은 인생을 하나님께서 왜 허락하셨을까요. 때로는 극심한 추위에 떨고 무더운 날씨도 견뎌내야 합니다. 배고픔과 가난을 겪는 날도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낮추고 시험하시는 이유는 믿음의 사람들의 마음을 보시고 그들이 믿음으로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는지 들여다보시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의 명령이란 반드시 지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회개의 삶을 온전히 살고 바른길로 돌이키는 성화되는 그리스도인의 삶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김오열 목사(예수복음교회)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