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편리한 교통망… 경산지식산업지구 ‘직주근접’ 효과

금호산업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금호산업 제공

금호산업은 경북 경산시 하양택지지구 A6블록에 모두 626가구 규모의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총 6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입주는 2023년 1월로 예정돼 있다.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인근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하양역이 2023년 개통 예정이다. 하양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간편하다. 대경로와 대학로, 4번 국도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대구광역시, 영천시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인근에 들어서는 하양택지지구(연면적 약 48만1630㎡)는 약 50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계획도시다. 일대가 주거, 상업, 문화 등 자족 기능을 갖춘 미니신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6배 규모인 경산지식산업지구(382만3804㎡)가 조성 중이라 직주근접 효과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돼 중앙에 소원(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수경공간인 물빛마당과 솔빛마당, 피톤치드 마당 등 다양한 테마공간이 마련된다. 입주자들의 편의와 취미생활을 위해 티하우스와 키즈스테이션, 에코팜(텃밭)도 조성된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