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즉 선한 것이 내게 사망이 되었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오직 죄가 죄로 드러나기 위하여 선한 그것으로 말미암아 나를 죽게 만들었으니 이는 계명으로 말미암아 죄로 심히 죄 되게 하려 함이라.(롬 7:13)

Did that which is good, then, become death to me? By no means! But in order that sin might be recognized as sin, it produced death in me through what was good, so that through the commandment sin might become utterly sinful.(Romans 7:13)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예수님을 보내신 은혜를 깨달으면 큰 잘못을 저질렀을 때 더 큰 은혜와 감사를 느끼게 됩니다. 성경은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롬 6:1)고 되묻습니다. 율법은 우리를 사망으로 판결했지만 선한 것이고, 이를 통해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는 사망에서 건짐 받았습니다. 그 깨달음과 은혜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할 수 있게 되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정찬석 목사(수원 이음교회)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