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5050가구 대형 단지… 산곡역 개통 예정

대림산업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은 다음달 인천 부평구 청천동 일대에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청천2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총 5050가구의 초대형 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3층~지상 43층 31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84㎡ 2894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부평 청천동·산곡동 일대는 개통 예정인 산곡역을 중심으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이 일대에 약 1만5000가구의 대단위 신축 아파트 단지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단지 바로 옆 청천초, 청천중, 산곡중, 효성고, 인천외고 등이 가깝고 부평역과 굴포천역(삼산동) 인근 외부 학원가도 접근성이 높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 등 여가를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자체적으로 에듀센터를 계획해 작은 도서관, 오픈 도서관, 독서실, 방과후 교실, 스터디룸 등 교육 공간도 갖췄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지상 1층 각 동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설치돼 출입구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막아준다. 대기 정보를 분석해 미세먼지 측정 정도를 신호등 형식으로 연동해주는 ‘웨더 스테이션’도 마련된다. 주변의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미스트 분사 시설물은 물론 단지 곳곳에 미세먼지 저감 식재도 도입된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