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3호선·경의중앙선에 GTX… 사통팔달

롯데건설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이달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 일대에 조성하는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34가구 중 25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2가구 84㎡ 212가구로 조성된다.

롯데건설은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 단지 내부에 롯데캐슬 브랜드의 디자인을 적용한 외관과 마감재를 비롯해 PVC 이중창호, LED 조명 등을 도입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연령대별 육아 및 보육이 가능한 어린이집, 도서관, 독서실, 다양한 운동 장비를 갖춘 피트니스와 GX룸도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지하철 3호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대곡역과 경의중앙선 능곡역이 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GTX-A노선(운정~동탄)이 대곡역을 지나게 되며, 서해선(대곡~소사 구간)도 예정돼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는 인접해 있는 대곡역을 통해 향후 쿼드러플(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서해선까지 개통될 경우 총 7개의 열차 이용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단지 주변으로는 농협, 롯데마트(화정점·고양점)를 비롯해 능곡우체국, 고양경찰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 고양어린이박물관 등이 있다. 단지가 있는 능곡뉴타운 일대는 총 1만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