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감사의 간식차 등 소방관 응원하는 착한 행보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13일부터 일선소방서에 ‘감사의 간식차’를 지원하고 있다. 충주소방서를 시작으로 4주간 충북, 경북, 서울 등의 소방본부 산하 19개 소방서에 간식을 제공한다.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소방공무원을 응원하는 착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소방서에 찾아가는 ‘감사의 간식차’ 행사,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체육대회 진행 등 소방관 유가족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3일 충주소방서를 시작으로 다음달 5일까지 4주간 소방서에 ‘감사의 간식차’를 배치해 소방관들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충북, 경북, 서울, 경남, 강원의 소방본부 산하 19개 소방서가 대상이다. 뉴욕핫도그, 닭강정, 음료 등의 간식을 소방서별로 110인분, 총 2090인분을 제공한다.

이달 1일부터 2달간 비대면 체육대회 ‘2020 더 히어로 레이스’도 운영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임직원, 소방기관 근무자와 소방관 총 6만명의 체력 증진을 통해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구성원 간 단합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하이트진로는 소방 유가족을 위한 소송비, 긴급생계비, 유자녀를 위한 소방관육성장학금 등을 17명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국민안전캠페인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8년부터 매년 2회씩 전국을 돌며 화재 예방,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캠페인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3월엔 대구소방안전본부, 경북소방본부에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하기도 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