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한 ‘우리WON오픈뱅킹’

[2020 국민광고대상-금상] 우리은행


먼저, 2020국민광고대상 ‘금상’이라는 큰 상을 주신 국민일보와 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들이 바뀐 한 해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러 불편을 겪었지만, 동시에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8월 새로운 모바일 금융플랫폼인 ‘우리WON뱅킹’을 출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10월부터 ‘우리WON오픈뱅킹서비스’를 시작해 모든 은행의 계좌 조회 및 자금이체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우리WON오픈뱅킹 아이스크림’ 광고는 여름에 어울리는 밝고 선명한 컬러를 채택해 시각적으로 시원한 쾌감을 주었습니다. 타행 계좌 및 서비스를 서로 다른 아이스크림의 색과 맛으로, 아이스크림콘을 ‘우리WON오픈뱅킹’으로 표현해 ‘우리WON오픈뱅킹’ 안에서 다른 은행의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표현했습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