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를 것이며 여호와를 찾는 자는 그를 찬송할 것이라 너희 마음은 영원히 살지어다.(시 22:26)

The poor will eat and be satisfied; those who seek the LORD will praise him-may your hearts live forever!(Psalms 22:26)

세상은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을 칭찬하지 않습니다. 세상은 그리스도인의 실패를 즐거워합니다. 세상의 강렬한 위협과 조롱, 유혹은 그리스도인의 심령을 상하게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 상한 심령을 복되다고 합니다. 상한 심령은 하나님만을 찾아 헤매기 때문입니다. 상한 마음은 신앙적 우울증을 뜻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괴로움이 찾아올 수도 있지만, 곧 “곤고한 자의 곤고를 멸시하거나 싫어하지 아니하시며 그의 얼굴을 그에게서 숨기지 아니하시고 그가 울부짖을 때 들으시는 하나님”(시2 2:24)으로 소망을 얻습니다. 그렇기에 참된 그리스도인은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배웁니다. 하나님이 항상 그를 돌보기 때문입니다.

임승민 목사(담장너머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