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공기 청정·언택트 기술… 출입구부터 미세먼지 차단

한양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진 제공=㈜한양

한양은 경기도 의정부 고산지구에 들어서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사이버 견본 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이버 견본 주택은 예비 청약자들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않고도 단지 특장점과 세대 구성, 청약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견본 주택 탐방 영상, 견본주택 내부 모형도와 건립세대를 소개하는 안내 영상 등이 제공된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지난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청약 접수했다. 청약 접수는 C1, C3, C4 총 3개 블록 각각에 대해 가능하며,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3년간 금지된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의정부 고산동, 민락동, 산곡동 일원, 약 130만㎡) 3개 블록(C1, C3, C4블록)에 들어서며 총 240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69㎡, 79㎡, 84㎡, 101㎡, 125㎡로 시공은 한양, 보성산업이 맡았다.

한양은 단지에 다양한 주거시스템과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했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공기 청정 및 언택트 기술을 주거시스템에 적용한 ‘수자인스마트홈1.0’도 도입된다.

수자인스마트홈의 ‘Six Zone 수자인 클린에어&언택트 솔루션’은 단지 입구부터 지상 공간 등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해 비대면으로 관리함으로써 출입구부터 가구 내부까지 미세먼지를 저감 및 차단한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