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美수질협회 박테리아 제거 성능 인증

코웨이

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최근 국내 최초로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박테리아·바이러스 제거 성능에 대한 항목인 NSF P231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 제공

수질오염 사례와 코로나19 사태가 겹치며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늘고, 정수기가 생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좋은 정수기를 선택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제품에 부착된 인증마크를 살펴보는 것인데, 코웨이 정수기가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아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정수기는 먹는 물 관리법에 따라 정수기 품질인증인 ‘KC마크’를 획득해야 한다. 코웨이 정수기는 정수방식에 따라 RO맴브레인 필터 방식의 정수기는 45종, 나노트랩 필터 방식 정수기는 30여종의 유해물질에 대한 제거 성능을 인증받았다.

코웨이는 해외에서도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최근 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국내 최초로 박테리아·바이러스 제거 성능에 대한 항목인 NSF P231 인증을 획득했다. P231 미생물 제거 인증은 국내 인증 규격 대비 박테리아 제거 성능에 대해 약 1000배 강화된 기준을 요구한다. 이 때문에 국내에서 P231 항목에 대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다양한 오염물질에 대해서도 해외 인증을 받았다. 2019년 일부 지역 지하수에서 방사성 물질인 우라늄이 검출되자 코웨이는 RO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38개 정수기 제품에 대해 WQA로부터 우라늄 제거 성능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에서 WQA로부터 우라늄 제거 성능을 인정 받은 제품 역시 코웨이 정수기가 유일하다.

이외에도 코웨이 정수기는 WQA로부터 과불화물(PFCs), 환경호르몬, 녹조독소류, 생활화학물질 및 의약품(PPCPs) 등 국내외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유해 물질에 대한 제거 성능을 인증 받았다. 코웨이는 2008년 업계 최초로 WQA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이래 현재까지 80개 이상 제품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