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SOVAC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생태계’ 오늘 개최

SK그룹, 1월 행사 유튜브 방송


SK그룹은 27일 오전 10시부터 ‘유퀴즈 온 더 플라스틱,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생태계를 위하여’를 주제로 한 소셜밸류커넥트(SOVAC) 1월 행사를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SOVAC의 전체 주제는 ‘넥스트노멀 시대 위기극복을 위한 도전: 연결에서 임팩트로’다. 학계, 일반 기업, 사회적 기업 생태계, 일반인 등 사회 각계에서 실천에 옮기고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영역의 문제해결 노력을 소개한다.

1월 SOVAC은 환경 전문가와 기업인이 플라스틱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이다.

환경교육 단체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는 폐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친환경 소재 개발 업체 테코플러스 유수연 대표와 폐페트병 재활용 가방 브랜드 플리츠마마 서강희 이사는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사용을 위한 노력을 설명한다. SK종합화학 그린비즈 추진그룹 이종혁 담당도 출연해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및 재활용을 돕기 위한 기술개발 노력들을 소개하고,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최태원 SK 회장의 제안으로 2019년 출범한 SOVAC은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들려는 전문가와 시민들이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소통과 연결의 장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