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설 연휴 거리두기 지키며 오붓한 시간 보내세요”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 풍성

국내 놀이동산과 리조트가 설 연휴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충실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이 겨울동화 체험. 업체 제공

설 연휴를 맞아 국내 놀이동산과 리조트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충분한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손 소독제 비치와 장비 소독 등 즐겁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1월 초부터 동계 운휴에 들어갔던 ‘티익스프레스’를 연휴 첫날인 11일 재가동한다. 티 익스프레스는 바퀴와 레일을 제외한 모든 시설이 나무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나무 롤러코스터로 최대 시속 104㎞, 낙하 각도 77도에 달하는 놀이기구다.

판다월드에서는 지난해 7월 태어난 아기 판다 푸바오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판다월드는 매일 소규모 인원이 순차관람하는 사전예약제를 실시중이며, 사전예약은 에버랜드 애플리케이션 내 ‘레니찬스’를 통해 현장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설날 연휴를 맞아 푸바오와 함께 하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푸바오는 판다월드뿐 아니라 판다빌리지(조형물), 우주관람차(영상) 등에서 만날 수 있는데, 설날 연휴 에버랜드에서 만나는 푸바오와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연휴 기간 카니발 광장에서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에버랜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손님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도 매일 2회 카니발 광장에서 진행한다. 설 연휴 기간 에버랜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14일은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롯데월드도 민족 대명절 설날을 기념해 다양한 비대면·온라인 이벤트를 펼친다. 길어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두가 지친 요즘,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화려하게 수놓는 화이트, 네온, 은하수 세 가지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축제 ‘루미나리에’를 통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야외 매직 아일랜드에는 별빛이 쏟아지는 스노 브리지와 스노 캐슬이 기다리고 있다. 화려한 조명들이 마치 은하수 속을 걷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미니어처로 재현해놓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집콕! 랜선 박물관’을 진행한다. ‘겨울의 세시풍속’에 대해 알아보고 미니 윷과 뜨끈뜨끈 팥 주머니 만들기 체험이 포함된다. 집에 재료가 없는 경우 매일 오후 1~3시 민속박물관 입구 체험교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설날 인사하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수중 다이버. 업체 제공

설 연휴 기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지난해 12월 태어난 아기 펭귄의 설날 인사를 받을 수 있다. 11~14일 오전 11시 50분, 오후 4시 20분에 극지방존 펭귄 전시수조에서 아기 펭귄이 공개된다. 한복 입은 다이버들도 같은 기간 오후 2시 30분, 오후 5시 30분에 수중 설날 인사 퍼포먼스를 펼친다.

백신 액땜 중인 서울랜드 캐릭터 아롱이와 다롱이. 업체 제공

서울랜드는 11~14일 삼천리 동산 지역 일대에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서울랜드 2021 설날 특집 '설레는 설날! 설랜 한마당'을 진행한다. 가장 주목할 것은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 신축년 건강기원 이벤트 '백신체험, 백신개발연구소'다.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했다면 초스피드 윷놀이 대결을 통해 백신체험이 가능하다. 백신체험은 서울랜드 인기 캐릭터들과의 대결로 진행된다. 머털이, 루나리프와 스피드 윷놀이 대결에서 승리하면 흰 고무신, 흰 운동화와 같은 다양한 백신(하얀 신발)을 날려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대결에서 지더라도 백신으로 만든 곤장 체험으로 액땜도 가능하다.

또한 설 연휴 찾아뵙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 지인들에게 온라인으로 마음을 전하는 '언택트 E-포토카드' 보내기가 가능하다. 바닥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사방치기·고무줄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골목길 놀이'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의 '2021 행복하소' 이벤트. 업체 제공

곤지암리조트는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오붓하게 명절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캉스'(리조트+바캉스)프로모션을 제공한다. 11~13일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미니 윷놀이 키트를 제공하고, 곤지암리조트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곤지암 디럭스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1 행복하소'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객실 전용 채널을 통해 '랜선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설 명절 간 오전에는 의자와 수건을 활용해 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굿모닝 스트레칭'을, 저녁에는 싱잉볼 마스터가 들려주는 연주를 통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굿나잇 싱잉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베어트리파크의 홈 가드닝 체험. 업체 제공

베어트리파크도 12~14일 '2021년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디베어 인형, 무료입장권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을 잡아보소' 이벤트와 다육식물을 분갈이하며 홈 가드닝 체험에 도전하는 '반려식물과 함께하소' 체험이 마련됐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And 여행]
밤새 추억이 쌓인 간이역, 찰칵~ 찰칵~ 설국열차가 달린다
계속된 집콕, 답답하죠… 떠나봐요, 안심 명소로
스릴 만점~ 운치 만끽… 호젓한 그 겨울을 걷다
빨간 고추장 고을의 하얀 동화
우슬재·와우봉·쇠뿔바위봉… 우람한 소 한 마리 누워있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