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나라, 동화속 세상으로… 떠나요! 가정의 달

가까운 수도권 가족 나들이 명소

가정의 달 5월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족 여행이나 가족 나들이를 즐기는 건 쉽지 않지만 답답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자.

롯데월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신규 공연 ‘로티 로리 송 앤 댄스2’가 지난 1일 선보였다. 학교로 변신한 롯데월드에서 응원단장이 된 로티, 로리가 지친 사람들을 응원한다는 치어리딩 콘셉트의 댄싱 퍼레이드다. 새롭게 제작된 롯데월드 캐릭터 시그니처 송 ‘로티로리송2’의 가사 및 멜로디와 함께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와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 오후 3시 30분에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만날 수 있다.

‘환상의 숲’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체험형 시설로, 나라별 대표 곤충 표본부터 기니피그, 이구아나, 라쿤, 앵무새 등 살아있는 동물까지 가까이서 만날 수 있다. 숲속처럼 꾸며진 넓은 공간에서 생물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고, 체험형 놀이 콘텐츠와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돼 있어 아이들의 자연 교육에도 도움이 된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볼거리·체험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된 놀이동산이나 리조트를 찾아보자.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에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기에 좋다. 롯데월드 ‘백설공주의 성’ 계단에 앉은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롯데월드 제공

12일부터는 동화 속 백설공주 스토리를 애니메트로닉스와 특수 음향으로 구성한 이색 공간인 ‘백설공주의 성’이 동화 속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스토리를 재해석한 새로운 포토존 ‘워너비 백설공주의 성’으로 변신한다. 성의 메인 입구의 알록달록한 계단 위에서 일곱 난쟁이가 층층이 반겨 백설공주가 된 것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계단 위를 오르면 만날 수 있는 탁 트인 테라스에는 초승달 모양의 하늘 계단이 설치돼 하늘 위에 떠 있는 달 옆에서 사진을 찍는 듯한 느낌을 준다.

국내 최고 높이 478m를 자랑하는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118층 유리바닥 ‘스카이데크’에 지름 2.4m 크기의 특별한 수조가 설치됐다. 서울의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수조 속을 유영하는 난주, 단정, 플라워혼, 철갑상어 등 다양한 물고기들과 아찔한 ‘하늘멍’ 체험이 가능하다. 수조 앞에는 빈백 소파가 설치돼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코로나 블루’를 떨쳐내는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빈백에 누워 수조를 바라보면 청명한 하늘과 푸른 수조가 연결돼 마치 하늘 전체가 큰 수조 같은 느낌을 준다.

서울스카이 121층에서는 국내 최고층 전망을 배경으로 가상의 악당 로봇들과 고공전투를 벌이는 신규 증강현실(AR) 슈팅게임 ‘스카이 아레나’(SKY Arena)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최고 높이 서울스카이를 배경으로 태블릿 속 증강현실로 나타나는 적들을 물리치는 이 게임은 짜릿함을 주는 동시에 간단한 조작으로 체험이 가능해 가족들과 즐길 수 있다. 121층에 위치한 상품샵에서 태블릿을 대여한 후 체험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메인수조에서 유영하는 아쿠아리스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제공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8일 오후 2시 30분과 5시 30분에 ‘가정의 달 수중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메인 수조 안에 ‘감사합니다’와 ‘사랑합니다’ 메시지가 적힌 사진배경이 설치되고 인사하는 아쿠아리스트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8~9일에는 건강검진을 가는 아기 훔볼트 펭귄을 만날 수 있다. 그동안 사회화 훈련을 위해 다양한 해양생물과 만난 아기 훔볼트 펭귄이 건강검진을 가는 중에 메인 수조에 들러 관람객들과 인사를 하는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5월 한 달간 롯데월드 어드벤처 어린이(36개월~만 12세) 종합이용권과 캐릭터 상품을 포함한 티켓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로티 어린이날 선물’ 프로모션이 대표적. 어린이가 아니라면 지갑 속 카드와 통신사 멥버십을 확인해 보자. 삼성카드와 BC카드 전 회원에게 어드벤처 2인 종합이용권을 56% 할인된 가격인 4만6900원에 판매한다. 서울스카이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어린이 손님을 대상으로 각 1만원에 입장권을 제공하는 ‘5월, 5늘은 5린이날’ 우대를 9일까지 진행중이다.

곤지암리조트 전경. 곤지암리조트 제공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도 5월 한 달간 ‘가정의 달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 투숙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제공되는 ‘곤지암의 향기’ 차량용 디퓨저는 피톤치드 가득한 곤지암리조트만의 시그니처 향기다. 소나무를 모티브로 하며 곤지암리조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힐링 향기다. 8일에는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에게 ‘플레이도우 놀이 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5월 한 달간 어린이와 함께하는 다양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꽃 누르미로 꽃 액자를 만드는 ‘꽃 담는 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와 함께 직접 식물을 심어보는 생태 체험 프로그램 ‘자연아 놀자!’, 명상과 푸드 테라피, 향기 테라피 등 다채로운 ‘데일리 힐링’ 프로그램이 5월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각 힐링 체험 프로그램은 소규모 가족단위 선착순 마감으로, 체험료는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And 여행]
바닷물·민물 교차… 참게가리장·재첩회·벚굴 ‘3색 별미’
花들짝 놀란 사자 등뼈 너머 숨막히는 산상 꽃대궐
반세기만에 열린 덕봉산… 가슴을 열고 마음을 채운다
피노키오와 다빈치… 가평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싱싱하고 풍성한 맛, 다도해가 내준다
황금빛 미소… 섬과 섬이 썸타고 쉼과 쉼이 펼쳐진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