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중소 건설협력사 동반성장·기술협력 강화

한화건설 2021 혁신기술 공모전

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이 기술 경쟁력을 지닌 중소 건설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기술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1 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다음 달 26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서류 평가 및 PT 평가를 하고 오는 12월 21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한화건설 홈페이지(www.hwenc.co.kr) 안에 있는 기술제안센터 메뉴에서 접수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국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대학(원), 연구기관 등이다. 모집 분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기술을 비롯해 시공성 개선, 품질향상, 원가절감, 스마트 건설, 스마트 안전, OSC(탈현장건설), 건설관리 등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기술이 포함된다. 대상부터 우수상까지 7개 팀을 선정한다. 상금은 총 2800만원이다. 탁월한 기술의 경우 추가 지원 협의를 통해 건설현장 적용, 공동 기술개발 지원, 테스트베드 제공, 협력사 등록 및 가점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발 자금, 인력, 실적 부족으로 기술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에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술을 현장에 적용해 한화건설의 시공 경쟁력 및 품질을 제고하는 윈-윈 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이번 공모전 이후에도 한화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제안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