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의뢰하고 선을 행하라 땅에 머무는 동안 그의 성실을 먹을거리로 삼을지어다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시 37:3~4)

Trust in the LORD and do good; dwell in the land and enjoy safe pasture. Delight yourself in the LORD and he will give you the desires of your heart.(Psalm 37:3~4)

우리는 예수를 믿지 않고 형통하게 살아가는 사람을 보면 기분이 썩 좋지 않습니다. 그런데 시편 37편 2절에서 하나님을 알지 못하면서 형통한 사람들을 가리켜서 풀과 같다고 합니다. 언제든지 하나님께서 베어 없애 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 믿지 않는 사람들의 존재는 언제든 한순간에 멸망으로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본문 3절에 “여호와를 의뢰하고 선을 행하라”고 합니다. 세속적 성공과 부귀를 좇지 말고 하나님만 의뢰하고 신뢰하라는 것입니다. 그럴 때 우리 안에 있는 불평이 사라집니다. 또 세상의 성공으로 먹을 것을 삼지 말고 하나님의 성실하심, 즉 신실하심으로 먹을 것을 삼으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호와를 기뻐하라”고 하십니다. 세상 사람들은 세속적인 이득으로만 기뻐하지만 우리는 오직 여호와로 기뻐합니다. 그러할 때 우리 마음의 소원들이 이뤄질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기뻐하세요.

이정현 목사(청암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