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서해 경관 조망… 차없는 지상에 녹지 조경시설

[우미건설]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이 대규모 택지지구인 군산신역세권에서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을 분양한다.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은 전북 군산시 군산신역세권 D-2블록에 들어선다. 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면적 84~101㎡의 660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84㎡ 404가구, 95㎡ 34가구, 101㎡ 222가구다. 군산신역세권은 108만1821㎡ 규모에 공동주택과 공원, 상업, 교육 등의 시설이 들어서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다. 완성 이후에는 공동주택 6600가구와 계획인구 1만8000여명이 거주하는 신주거타운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단지는 강변로를 통하면 군산 원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고 주변으로 서해안고속도로 군산IC, 금강로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군산신역세권 중심상업용지와도 가깝다.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은 서해와 접해 있어서 일부 가구에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금강시민공원, 금강체육공원, 강변 산책로 등 공원이 많아서 풍부한 녹지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다. 일부 가구는 테라스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주차장은 지하(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에 배치하고 차가 없는 지상 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은 물론 우미린 특유의 커뮤니티시설인 카페 Lynn등으로 조성됐다. 견본주택은 군산시 미장동 511-3번지 일대에 들어설 계획이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