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검단 신도시 내 합리적 분양가 ‘1군 브랜드’ 아파트

[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12월에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블록에서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를 분양한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 규모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다.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건설사가 시공하는 공동시행 사업방식으로 민간건설사 브랜드를 사용한다. 민영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는 2023년까지 약 1110만㎡에 7만5000여가구가 조성되는 2기 신도시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에서 약 300m 거리에 발산초가 있다.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도 2023년까지 차례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인천 서구 영어마을과 에더블 국제학교가 가깝다.

반경 1㎞ 내에는 중심상업지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와 가장 가까운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을 따라 문화·상업시설 등이 조성되는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사업(넥스트 콤플렉스)’도 예정돼 있다. 단지 남쪽에는 4차산업 관련 클러스터인 ‘스마트 위드업’도 계획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1군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단지인 데다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특별공급 비중이 커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무주택자와 실수요자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