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세계적 학습관리시스템… 재학생 75% 장학금

대구사이버대학교

뉴노멀 시대 경쟁력을 입증한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다음 달 13일까지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4개 학부 15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입학생을 모집한다.

대구사이버대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재학생 뿐만 아니라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및 각종 SNS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또 세계적 수준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갖추고 학과 수업에도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적극 활용한다. 코로나 시대 경쟁력을 입증하듯 전년 대비 등록생이 111.9% 상승했다. 최근 3년 등록생 평균 대비로도 117.9% 상승했다. 2022학년도에 인플루언서 학과를 신설한다. 코로나19로 온라인·SNS 홍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각종 마케팅 및 최신 트렌드 영상 제작법 등 현장 실무 중심으로 교육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은 3학년으로 편입학도 가능하다.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특별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40여개 장학제도가 있어 재학생 75%가 혜택을 받는다. 한 학기 수업료가 126만원(18학점 기준)으로 오프라인 대학 3분의 1 수준이다. 장학금 혜택까지 포함하면 한 학기 등록금이 평균 43만7000원에 불과하다. 또 국가장학금 지원대학이라 기초생활수급 대상과 소득분위 1~6분위 해당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이다.

원서접수는 온라인 또는 방문으로 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입학관리본부로 우편으로 보내거나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모집전형은 일반전형·특수교육대상전형·기회균형전형·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 등이 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