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 대학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가장 많은 외국어·언어 학과 전공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전경.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중렬)는 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세계 3위 규모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7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집약해 2004년에 개교했다.

국내에서 유일한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외국어·언어 학과(전공)를 보유하고 있다. 원어민 교수진도 가장 많이 확보하고 있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 학부·학과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1719명과 정원 외 특별전형 2898명을 합해 총 4617명이다. 특별전형으로는 산업체 위탁, 군 위탁 등으로 분류해 모집한다.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 위탁이 있고 그 외에 북한이탈주민, 특수교육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을 특별전형으로 모집한다.

편입학은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은 2학년 편입학과 3학년 편입학으로 나뉘어 있으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은 지원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놨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모집기간 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뒤에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