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 8:32)

“Then you will know the truth, and the truth will set you free.”(John 8:32)

제가 신학교 다닐 때 학교 강당에 새겨진 성경 구절입니다. 진리는 참된 것입니다. 본질입니다. 절대적인 사실입니다. 이 진리를 알면 자유롭습니다. 진리를 모른 채 자유롭게 행동하는 것은 자유가 아니라 방종입니다. 규칙을 모르고 함부로 행동하면 질서가 깨져 혼란스러워집니다.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면 암흑기가 옵니다. 운동 경기를 할 때도 규칙이 없이 하는 것과 명확한 규칙을 가지고 그 규칙대로 하는 것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서로 규칙을 분명히 알 때 오히려 그 경기에 질서가 생기고 선수들이나 관중들이 자유롭게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 말씀이 진리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진리입니다. 이 진리를 무시한 채 살아가면 삶이 무질서해집니다. 그러나 이 진리를 알면 내 삶이 오히려 더욱 풍성해지고 참된 자유를 누리게 됩니다. 당신은 지금 진리 안에서 자유롭습니까. 아니면 진리를 모른 채 혼돈의 삶 속에서 헤매고 있습니까.

안창국 목사(라이트하우스 김포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