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순 목사의 신앙상담] 멋진 결혼식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결혼식보다 신앙으로 평생 함께할 결혼에 초점 두길


Q : 결혼식을 앞두고 있습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멋진 결혼식이 될 수 있을까요.

A : 결혼을 축하합니다. 결혼은 하나님이 제정하신 신성한 질서입니다. 그래서 사물처럼 선택하거나 포기하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첫째 결혼식보다 결혼을 준비하십시오. 최근 결혼식 풍속도가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주례 없는 결혼식, 가족 친지만 초청하는 조촐한 결혼식, 예식장이 아닌 가정이나 야외 결혼식 등입니다. 예식장 결혼식의 경우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웨딩홀, 신부화장, 웨딩드레스, 식사, 폐백 비용 등 편차가 있겠지만 고비용이 들어갑니다. 교인의 경우 장소는 교회, 주례는 목회자, 시간은 일과가 끝난 후가 좋습니다.

그러나 결혼식보다 중요한 것은 결혼 준비입니다. 화려하고 웅장한 결혼식보다 평생을 함께할 결혼을 준비해야 합니다. 결혼식은 결혼의 공적 증빙일 뿐입니다.

둘째 결혼의 신앙 가치를 확인하십시오.

성경이 말하는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로 성립됩니다. 둘이 하나 되는 연합이고 한 몸 됨입니다. 그리고 일회적일 때 가장 바람직합니다. 결혼은 자신의 선택으로 성립됩니다. 배필을 선택한 이유도 책임도 자신에게 있습니다.

결혼생활은 사랑과 신뢰로 이뤄져야 합니다. 조건과 조건의 만남일 경우 조건 충족에 변수가 일어나면 격랑을 겪게 됩니다. 결혼 조건이 물량적인 데로 기울면 다툼과 갈등이 발발하게 됩니다. 그러나 신앙의 가치를 확인하고 그 기초 위에 세운 가정이라면 외풍을 막아내고 스위트 홈을 세울 수 있습니다. 뜻깊고 진정성 가득한 결혼식을 준비하십시오. 그리고 결혼식 이후의 삶이 더 풍요롭고 행복하도록 하십시오. 신앙 가정, 행복한 가정을 이루십시오.

박종순 충신교회 원로목사

●신앙생활 중 궁금한 점을 jj46923@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이 지면을 통해 상담해 드립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