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결실, 뿌리로 말미암는다


악인은 불의의 이익을 탐하나 의인은 그 뿌리로 말미암아 결실하느니라.(잠 12:12)

The wicked desire the plunder of evil men, but the root of the righteous flourishes.(Proverbs 12:12)

겨울이 깊어지면 나무는 꼭 죽은 것 같습니다. 매서운 칼바람에 그렇게 푸르던 잎이 다 떨어지고 앙상한 가지만 남으면 생명이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 봄이 되면 다시 움이 돋고 잎이 무성해지고 꽃을 피웁니다. 때가 되면 결실하는 것입니다. 왜 그런 겁니까. 바로 뿌리가 건강하게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뿌리만 건강하면 식물은 다시 살아납니다. 하지만 뿌리가 병들면 겉으로는 멀쩡해 보여도 서서히 말라 죽습니다. 중요한 것은 뿌리입니다.

사람도 뿌리가 중요합니다. 뿌리로 말미암아 결실합니다. 물론 인간은 식물과 달리 뿌리와 상관없이 결실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은 그런 사람을 ‘악인’이라고 합니다.

뿌리로 결실하는 사람은 의인입니다. 인간의 뿌리가 무엇이길래 그런 걸까요. 인간의 뿌리는 ‘영혼’입니다. 영혼이 건강해야 하고 그 건강은 하나님과의 관계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어 회복된 관계에서 말씀과 기도로 친밀하게 교통할 때 깊은 영성을 소유합니다. 그의 평생은 아름다운 열매로 가득할 것입니다.

윤용현 목사(우이중앙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