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걸음을 인도하시는 여호와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 16:9)

In his heart a man plans his course, but the LORD determines his steps.(Proverbs 16:9)

우리의 걸음은 분명 여호와 하나님께서 인도하십니다. 결론은 하나님께서 내리십니다. 하지만 이 사실이 우리의 계획과 경영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계획 수립과 경영은 우리 몫입니다. 신앙과 삶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철저히 계획하고 성실히 경영해야 합니다. 이는 천하의 주인이신 하나님의 동역자로 부름을 받은 우리의 책임이고 역할입니다.

물론 모든 일이 계획대로 다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최선을 다해도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실망하지 마십시오. 그때도 감사해야 합니다. 결론을 내리는 분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가장 선한 길로 인도하십니다.

모든 것을 다 아시고 우리보다 더 크고 깊고 놀라운 생각으로 이끄십니다. 선하신 하나님께서 선한 결론으로 인도하신다는 사실을 믿고, 오늘도 그의 자녀답게 선을 택하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그 선은 주를 신뢰함으로 최선을 다하는 계획과 힘을 다하는 경영에 있습니다.

윤용현 목사(우이중앙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