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명문제약 당뇨병치료제 ‘글리나데정’ 기사의 사진
[쿠키 건강] 명문제약은 지난7일 식후 혈당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글리나데정을 발매했다.

당뇨병치료제 글리나데정은 작용기전이 정상인의 췌장과 유사한 패턴으로 작용하여 초기 인슐린 분비를 신속히 촉진하므로 초기 당뇨병 환자의 1차 선택약으로 적절할 뿐 아니라 작용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식후와 같이 필요시에만 인슐인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 강하효과를 강력하게 나타내 저혈당 발현의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고 체중증가도 거의 일으키지 않아 초기 당뇨병 환자의 단독요법으로 적합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이와 더불어 글리나데정은 간에서의 혈당 생성을 억제하며 소화관에서의 당 흡수 저해, 인슐린에 대한 감수성 증가 등의 기전으로 글리나데정과 상보적으로 작용하는 metformin을 병용투여 하면 불응성 TypeⅡ 당뇨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명문제약관계자에 따르면 글리나데정은 식후 고혈당을 개선시켜 산화스트레스의 발생을 억제하고 혈관내피세포의 기능을 개선시켜 심혈관 질환의 발생을 예방하고 장기 투여시에도 안정된 인슐린 분비를 유지해 양호한 혈당 컨트롤을 기능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글리나데정의 성분은 나테글리니드로써 이는 이미 여러 임상을 통해 글리클라지드나 글리벤클라미드 보다 식후혈당 강하 효과가 우수하다는 것이 입증된바 있으며 이번 명문제약에서 발매하는 글리나데정은 90mg와 120mg 2가지 형태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