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한화 자전거평화여행’ 제주 해안길 196㎞ 종주한다

‘한화 자전거평화여행’ 제주 해안길 196㎞ 종주한다 기사의 사진
㈜한화는 3일부터 9일까지 제주도에서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다름의 동행, 함께 멀리’ 프로그램(사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새터민 및 일반 청소년 참가자 24명과 ㈜한화 임직원 37명 등 60여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남북평화를 기원하며 약 196㎞의 제주지역 해안길을 자전거로 돈다. 이날 제주시 애월읍에서 열린 출정식을 시작으로 제주도 환상자전거길종주, 하도리 어촌 해녀체험, 세화2리 벽화 봉사활동, 성산일출봉 및 한라산 등반, 너븐숭이 4·3기념관 및 4·3평화공원 방문 등을 함께한다.

이번 일정 중에는 남북평화 기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2일차 저녁에 진행되는 ‘평화의 밤’ 행사에는 새터민과 일반 청소년이 1명씩 사회자로 선발돼 ‘소통 콘서트’ 등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 저녁에는 함께한 남북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노래로 만든 ‘평화 이야기’를 함께 부르며 각자가 생각하는 평화와 통일에 대한 생각, 종주 소감을 나눈다.

㈜한화 임직원들은 청소년들과 함께 조로 편성돼 모든 과정을 동행하며 청소년들의 자전거 여행 중 힘든 점을 도울 예정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