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연예·스포츠 > 연예

‘히어로’ 임영웅, 가온차트 4관왕…빅뱅은 2관왕

가수 임영웅. 국민일보DB

가수 임영웅이 4월 가온차트에서 4관왕에 등극했다.

12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지난 4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은 ‘우리들의 블루스’로 다운로드, BGM, 벨소리, 통화연결음차트 1위에 랭크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4년 만에 컴백한 빅뱅은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로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1위에 랭크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앨범차트는 4월 5일 발매된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LOVE DIVE)’가 판매량 54만4339장으로 1위에 올랐다.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앨범인 ‘러브 다이브’는 4월 월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었다.

케이팝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14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빅뱅은 4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였다.

19주차(5월 1~7일) 가온차트에서는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가 앨범차트 1위,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벨소리, 통화연결음차트 1위에 랭크되며 총 6관왕을 차지했다.

스트리밍차트는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이 5주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나성원 기자 naa@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