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광주 직장맘 ‘직장갑질’ 상담…광주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 일과 가정 살림 병행하는 직장 맘 고충해결


‘직장갑질 편하게 상담하세요’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직장맘·대디의 일가정양립지원을 위한 전문가 상담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직장갑질 등 직장생활과 가정 경제, 가족관계 등에 대한 상담은 특화분야와 일가정양립전반에 대한 상담으로 나눠 진행한다. 특화분야는 직장갑질 상담이 주를 이룬다. 상담과 더불어 예술기법을 통해 심리적 문제를 치유하는 예술치유상담 등으로 사안이 심각한 경우 권리구제 지원도 가능하다.

일가정양립전반 상담은 직장과 가족갈등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전문가들이 상담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광주시 거주 일하는 직장맘·대디다. 오는 30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하며 전액 무료다. 신청자가 원하는 상담 장소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비대면으로도 가능하다.

진행 방법 등 문의사항은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직장맘과 맞벌이부부를 위한 정리컨설팅 사업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명순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직장 일과 가정에서 겪는 고충을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균형잡힌 일상생활과 함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장선욱 기자 swja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