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글로벌 융합도시 건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1일 취임식에 앞서 횡단보도에서 길을 건너는 초등학생들의 안전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인천 중구 제공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1일 중구문화회관에서 구민 등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제10대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취임식을 열었다.

슬로건은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다.

김정헌 구청장은 취임사에서 “사람, 문화, 산업이 융합하는 스마트한 중구 미래 건설과 소중한 구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구민과 중구의 미래를 위해 구상했던 많은 계획을 완성하기 위해 제가 가진 열정과 능력을 모두 쏟아부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 구청장은 ‘희망의 내항 개발’ ‘상생하는 균형도시’, ‘사통팔달 교통중심도시’, ‘역동적 경제’, ‘미래산업 국제도시’, ‘역사와 예술이 융합된 문화관광도시’, ‘구민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 5가지 구정 목표를 발표했다.

김 구청장은 취임식에 앞서 현충원을 방문하고, 인천 신광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행사에 참석하는 첫 일정을 시작했다.

취임식 이후에는 운북동 등 관내 상습 침수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살펴보며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