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울릉군, 여객선 통합홈페이지 오픈…여객정보 한눈에

경북 울릉군 도동항 모습. 울릉군 제공

울릉도를 입출항하는 여객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여객선통합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경북 울릉군은 울릉도를 찾는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여객선통합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각 선사별로 운영돼 온 여객선 운항정보 등을 통합·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여객터미널 소개, 여객선사, 여객선 정보, 여객선 운항안내, 여객선 탑승 안내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울릉항로 여객선사의 홈페이지도 링크돼 있다.

특히 운항 일정과 울릉항로의 여객선 입출항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여행객이 일일이 해당 여객선사에 문의해야 했던 불편이 줄어들 전망이다.

현재 육지에서 울릉도를 연결하는 항로는 4개 선사가 취항하고 있다.

포항~울릉(도동) 항로는 대저건설과 울릉크루즈㈜, 후포~울릉(사동)은 제이에이치페리, 강릉~울릉(저동)은 씨스포빌이 여객선을 운항 중이다. 또 미래해운과 금광해운이 포항~울릉(사동)간 화물선을 운항하고 있다.

군은 선사별 운영 사이트를 따로 검색하고 이용하는데 불편이 많아 통합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울릉군 관계자는 “쉽고 정확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해 여객선 이용객의 혼란과 불편함을 해소하고 울릉군과 여객선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릉=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