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회장 장남 결혼…이재용·방시혁 등 참석 [포착]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인 이규호 코오롱글로벌 자동차부문장과 유명 패션디자이너 우영미씨의 차녀 정유진씨 결혼. 뉴시스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인 이규호(부사장·32) 코오롱글로벌 자동차부문장이 유명 패션디자이너 우영미씨의 차녀 정유진(28)씨와 6일 결혼했다.

재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날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식은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청첩장을 지닌 하객들만 입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 뉴시스

우영미 디자이너. 뉴시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뉴시스

최태원 SK 회장. 뉴시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뉴시스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뉴시스

정재계 인사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끌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 손경식 경총 회장,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을 비롯해 주요 그룹 총수들이 총출동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어머니 홍라희 전 리움 관장, 동생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과 함께 식장을 찾았다. 또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정기선 현대중공업그룹 사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정몽규 HDC 회장 등도 참석했다.

정치권에서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정세균 전 국무총리, 남경필 전 경기지사,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등이 참석했다. 연예계에서도 사회를 맡은 개그맨 조세호를 비롯해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 개그맨 강호동, 모델 장윤주 등이 참석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뉴시스

정세균 전 국무총리. 뉴시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뉴시스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 뉴시스

예능인 강호동. 뉴시스

이 부사장과 정씨는 지인 소개로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故) 이원만 코오롱 창업주의 장손자인 이 부사장은 미국 코넬대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해 2012년 코오롱인더스트리 경북 구미공장 차장으로 입사했다. 지난해 1월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코오롱글로벌 자동차 부문을 맡고 있다.

이웅열 명예회장과 사돈을 맺는 우영미씨는 성균관대 의상학과를 졸업한 후 반도패션(현 LF) 등을 거쳐 1988년 남성복 브랜드 솔리드옴므를 출시했다. 2006년 ‘우영미’ 이름으로 프랑스 파리에 단독 매장을 열었으며 2011년 한국인 최초 프랑스 의상조합 정회원에 가입했다. 정씨는 우씨의 회사 일을 돕는 것으로 전해졌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