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K-양심” 카페서 휴대전화 슬쩍한 절도범[영상]

카페에서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테이블 위에 올려진 휴대전화를 훔치는 남성의 모습. 서울경찰 페이스북 캡처

카페에서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테이블 위에 올려진 휴대전화를 훔치는 남성의 모습이 목격됐다.

서울경찰청은 지난달 26일 오후 4시55분쯤 서울 관악구의 한 카페에서 휴대전화를 들고 달아난 혐의(절도 혐의)를 받는 A씨를 검거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페에서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테이블 위에 올려진 휴대전화를 훔치는 남성의 모습. 서울경찰 페이스북 갈무리

공개된 영상을 보면 피해 여성은 테이블에 사용하던 휴대전화를 위에 올려두고 잠시 자리를 비운다. 그런데 여성의 옆자리에 앉아 있던 A씨가 여성이 사라진 틈을 타 테이블 쪽으로 다가오더니 휴대전화를 들고 유유히 사라진다.

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출동한 경찰은 카페 CCTV 확인 후 A씨의 범행 장면과 인상착의를 확인했다.

카페에서 테이블 위에 올려진 휴대전화를 훔친 남성이 검거됐다. 서울경찰 페이스북 갈무리.

A씨 검거는 곧바로 이뤄졌다. 피해 여성의 진술을 청취하던 경찰이 창 너머로 근처를 지나가던 A씨를 발견한 것이다. 그는 여성의 휴대전화를 인근 생활용품 판매장에 버리고 범행 장소 근처를 지나가던 중이었다.

조사 결과 A씨는 여성의 휴대전화를 지갑으로 착각해 훔쳤다가 현금이 없자 인근 생활용품 판매장에 휴대전화를 버린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가 매장 진열대에 버려둔 휴대전화를 찾은 뒤 A씨를 절도 혐의로 검거했다.

이예솔 인턴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